홈스테이에 대한 적극적인 의사표시를 한 가정 중에서 학교 유학생 담당 선생님이선택한 엄선된 가정입니다. 따라서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연수생들은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한국에 귀국 후에도 자연스럽게 전화나 이 메일로 상호 안부를 나누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습니다(전회까지 참가한 많은 학생들이 홈스테이 부모 또는 아이들과 현재도 메일을 주고 받고 있음).

한 가정에 2인이 머물게 되며 현지인 가정생활 체험을 통하여 영어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키며 식사, 여행 들을 함께 함으로써 가족의 일원으로써 생활하게 되며,
 

세탁이 필요할 경우에도 언제든지 세탁물 함에 갖다 놓으면 세탁 후 홈스테이 맘이 방에 갖다 놓습니다.

♣ 식 사
3식 모두 홈스테이 가정에서 제공되며 주 1회 및 관광 시 한국음식이 제공됩니다.
아침식사는 시리얼이나 토스트로 간단하게 먹는 경우가 많으며 중식은 학교에서 반친구들과 함께 먹습니다.
저녁식사는 유럽인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므로 먹어보지 못한 다양한 요리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식사 후에는 식기를 싱크대나 식기 세척기에 옮겨놓는 식사예절을 보이는 것도 필요 하겠습니다.

한국음식: 김치 찌게, 된장찌개, 불고기 전골, 육개장, 비빔밥(돌솥), 제육덮밥, 부대 찌게 등

♣ 등, 하교
학교에서 가까운 곳은 홈스테이 친구와 함께 걸어 다니거나 홈스테이 가정에서 자동차로 픽업해 줍니다. 때로는 스쿨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홈스테이 가정이 대부분 학교 가까이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 학부모님 격려편지 전달
연수기간 중 홈페이지 영어캠프 게시판에 글을 올려주시거나 이 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프린트하여 자녀들에게 전달하겠습니다. 하지만 빈번한 부모님과의 대화는 영어연수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유념해 주십시오. 어학연수 10계명에서 보듯이 캠프 기간만큼은 한국의 부모님을 잊고 현지가정의 식구로써 생활 하는 것이 현지적응은 물론 효율적인 학습이 되기 때문이며 독립심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 캠프상황 모습 확인
자녀들의 연수상황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학교수업이 지장 받지 않는 범위 내에서 디카에 담아 포토 겔러리에 올려드리오니 자녀들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용돈 관리
자녀들의 용돈은 캠프 진행자에게 맡겨 주시면 필요에 따라 소액권으로 바꿔 지불합니다. 또한 용돈 관리는 개인별로 금전 출납부를 작성하여 지급하며 캠프 마지막 날에는 남은 용돈을 모두 지급합니다.

♣안전관리
뉴질랜드유학원은 안전관리에 최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안전은 예기치 않은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안전에 관한 사항을 주지시켜 사고 예방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연수 며칠이 지나면 상호 친해지는 탓에 우리 학생들끼리 학교에서 또는 홈스테이 가정에서 심하게 장난하다 부주의로 사고가 날수도 있으므로 홈스테이 가정에 이를 주지시키고 아이들 관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하고 있습니다

♣ 의료 사항

연수학교에는 간호사(양호 교사)가 상주하고 건강을 돌보고 있으며 간호실이 있습니다. 만일의 응급상황에 대비하여 아래와 같이 긴급전화를 가동하고 있습니다.

푸케코헤 국립병원 ☎ 09-237-0600

♣ 여행자 보험
해외 여행자 보상보험에 가입되며 병원 치료 시에는 학생의 용돈에서 선 지출 후 의사 진단서와 영수증을 첨부하여 귀국 후 보험 청구하면 됩니다. 의사 진단서와 영수증은 수료증과 함께 보내드립니다.